강원도 동광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최승대)는 지난 12~14일 열린 ‘2020 KOREA 월드푸드챔피언십’에 조리과학과 학생들이 참가하여 전원 입상했다고 소개했다.

출전 학생은 조리과학과 요리, 제과 동아리 10팀 총 2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3코스 라이브 경연-이동현, 신재덕, 최은정, 배주영, 이두리(금상), 배현희, 황다운, 최민준, 함화진, 박진호(은상) △제과 라이브 경연-조은희, 배현희, 이동현, 신아인, 김수현(금상) △세계요리 전시 부문 이효주, 정다운(금상) △제과 전시 부문-한성옥, 정민경, 임하리(금상) 임하라, 최예원(은상), 이가은(동상)에서 수상하였다.

특히 3코스 라이브 경연으로 출전한 이동현, 신재덕, 최은정, 배주영, 이두리 학생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까지 함께 수상했다.

동광산업과학고 조리과학과 최화란 교사는 “코로나19로 학생들의 연습시간이 현저히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성과가 좋았던 것은 방과 후 시간과 주말을 쪼개어 훈련에 성실히 참여해준 결과”라며, “촉박한 일정에도 최선을 다해준 학생들 모두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조금씩 성장해갔다”면서 “훌륭한 조리사가 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동광산업과학고 조리과학과는 강원도형 마이스터학과로 지정‧운영되고 있으며, 마이스터학과 활동의 일환으로 각종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요리연구동아리, 제과연구동아리 학생들은 해마다 각종 대회에 출전하여 자신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