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돈자조금, ‘Refresh’ 아이디어·디자인 공모전 시상

기사승인 2020.10.26  09:44:58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1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한돈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실시한 ‘Fresh 아이디어, Refresh 한돈!’ 공모전을 비대면 시상까지 마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한돈자조금에서는 소비자의 관점에 맞춘 신규 한돈 상품을 개발하고 한돈에 대한 인지도를 증대하고자 ‘신선한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Fresh 아이디어, Refresh 한돈!’‘ 공모전을 추진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1인 가구용 상품이나 HMR 등 식습관의 변화에 맞춰 한돈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고안하는 ‘아이디어 부문’과 한돈 배송에 사용될 제품을 디자인하는 ‘디자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했고, 부문 통합 총 228건의 작품이 접수되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에는 ‘찌개 조리 시 첨가하는 간편한 한돈 블록’과 ‘한돈을 활용한 #돼지고기챌린지’ 아이디어를 제안한 김휘수에게 돌아갔고,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은 한돈 선물세트 파우치를 디자인한 이정나가 수상했다.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투명한 재질의 아이스팩’을 제안한 김민주와 함께 각 분야별 3인의 우수상과 5인의 입선 등 18인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각 분야별 최우수상에게는 100만원, 우수상은 50만원, 입선작에는 30만원 등 총 9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고, 본선에 이르지 못했으나 참신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제시한 40인에게는 한돈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 상당의 한돈몰 상품권을 전달했다.

해당 공모전 시상식은 한돈자조금 관계자와 수상자가 모여 오프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각각의 수상자에게 수상 판넬과 상장을 전달하고, 개별 인증샷을 촬영하는 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됐다.

김경호 ggalba@daum.net

<저작권자 © 급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