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집에서 맞는 추석 연휴…편하게 즐길 간편간식 ‘눈길’

기사승인 2020.09.29  10:27:39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1

- ‘돌 퓨레젤’ ‘인절미라떼’ ‘홍시에이드’ 등 ‘인기’ 더해

코로나19 확산 이후 처음 맞이하는 명절의 분위기가 예년과 사뭇 다르다.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설렘 가득한 명절이지만, 올해는 추석에도 ‘비대면’, ‘언택트’가 주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식음료업계에는 귀성을 포기한 '귀포족’, 집에서 명절이 지내는 ‘홈추족’을 중심으로 집에서라도 잠시나마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추석 음식을 만들거나, 차리지 않아도 추석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일명 ‘명절 바이브’ 감성을 지닌 제품들이 주목받는 것.

돌(Dole)코리아가 선보인 컵젤리 ‘돌 퓨레젤’은 국내산 홍시를 비롯해 참다래, 한라봉 등을 원물로 활용해 추석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제품이다.

   
 
‘돌 퓨레젤’은 상큼 달콤한 과일 젤리의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부드러운 퓨레를 더해 색다른 식감으로 젤리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특히 국내 농가와의 상생 차원으로 엄선된 고품질의 국내산 과일만을 활용해 신선한 원물 고유의 달콤한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돌 퓨레젤은’ 파인애플, 망고 등 인기 열대과일을 활용한 제품들도 판매되고 있다.

푸르밀은 디저트카페 설빙과 손잡고 인절미를 활용한 라떼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설빙의 시그니처 소재인 인절미를 활용해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액상 컵 음료다. 인절미라떼는 담백한 콩고물과 부드러운 우유의 조화가 돋보이며, 패키지에도 복고풍 서체와 빈티지한 색감으로 옛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인절미라떼 외에도 흑임자 페이스트를 넣은 흑임자라떼도 선보였다.

명절 분위기를 가득 품은 팔도의 '바나나식혜'는 식혜 특유의 달콤한 감칠맛에 바나나 과즙을 넣어 부드러운 맛이 큰 특징이다. 바나나가 가진 산미와 풍미가 식혜와 가장 잘 어울린다는 연구 끝에 개발 됐으며, 특별히 식혜의 핵심인 밥알이 들어있지 않아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왼쪽부터 푸르밀X설빙, CU, 팔도, 카페베네 제품들.
CU의 파우치 음료 브랜드 델라페(delaffe)의 홍시에이드는 제철을 맞은 청도 홍시를 넣어 감 특유의 은은한 달콤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의 패키지에는 히조 작가와 강수정 작가의 작품을 각각 디자인해 서정적인 가을 감성까지 더했다. 홍시에이드 외에도 청정 제주에서 올해 수확한 한라봉으로 담은 청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과 향긋한 향을 즐길 수 있는 한라봉 에이드도 판매하고 있다.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밤의 속껍질을 남겨 식감과 풍미가 살아있는 보늬밤을 사용한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를 선보였다. 보늬밤을 넣은 진한 밤 크림에 치즈 크림을 올리고, 산딸기 잼과 함께 바삭한 머랭쿠키가 샌드돼 더욱 풍성한 케이크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몽블랑 케이크'는 알프스 최고봉인 몽블랑 산의 모양을 본떠 만든 프랑스 전통 디저트로 가을과 추석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진한 밤 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는 배, 복숭아, 팥 등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꿀배 감잎 차’는 달콤한 꿀배와 감잎 차의 향이 어우러져 국산 우리 차의 향미를 즐길 수 있으며, 얼그레이 티에 복숭아 과육이 더해져 향기롭게 즐길 수 있는 ‘복숭아 얼그레이 티’ 단팥을 베이스로 한 달콤한 음료로 붕어빵을 함께 제공해 재미요소를 더한 '붕어팥 라떼' 등도 선보였다.
 

김지혜 ggalba@hanmail.net

<저작권자 © 급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