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워홈, 면역력 강화 푸드테라피 메뉴 선봬

기사승인 2020.02.21  10:22:57

공유

공유하기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default_news_ad1

- 마늘소스바싹불고기ㆍ버섯고구마영양밥 등 영양식단 구성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푸드테라피 캠페인의 일환으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전국 급식사업장에 ‘면역력 강화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감기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환절기 시즌을 맞아 ‘면역력 강화 푸드테라피 메뉴’를 캠페인 주제로 선정하고 맞춤 식단을 구성했다.

면역력 강화 식재로는 살균과 항균에 탁월한 마늘, 기운을 돋우고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표고버섯, 두통과 피로를 억제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 단호박 등을 선정했으며, 해당 식재를 활용해 ▲마늘소스바싹불고기 ▲청국동태매운탕 ▲버섯고구마영양밥 ▲단호박카레라이스 등을 제공한다.

   
면역력 강화 메뉴를 배식하는 모습(좌), 고객들이 식사하는 모습.
또한 면역력 자가진단 체크리스트와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면역력 강화메뉴 레시피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감기 등 질병에 노출될 수 있어 균형잡힌 영양섭취가 필수다”라며 “이번에 제공하는 면역력 강화 메뉴들을 통해 막바지에 접어든 겨울 건강하게 마무리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아워홈은 푸드테라피 캠페인 외에도 급식 메뉴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팔도맛기행단’은 계절마다 제철 향토 음식을 소개하는 메뉴다. 쉽게 접하기 힘든 전국 향토음식으로 현지 식재료와 조리법을 활용해 만들어 인기를 얻고 있다.

건강급식 브랜드 '약식동원(藥食同源)밥상'은 '약과 음식은 근본이 같다'는 옛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건강한 식단을 구성한다.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영양 높은 통곡물, 5대 식물영양소를 포함한 채소와 과일을 주재료로 영양학적 균형을 맞춘 저염식단을 제공한다.

김경호 ggalba@daum.net

<저작권자 © 급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3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