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와 유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미리, 충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지난 22일, 충남대학교 생활과학대학에서 우리가족 영양간식 떡 만들기를 주제로 학부모 집합교육을 했다고 전했다.

학부모 24명, 어린이 27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떡 케이크 만들기 ▲키티설기 만들기 ▲사탕 떡 만들기 ▲꼬리절편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아이사랑 학부모 서포터즈 한 위원은 “아이와 함께 떡 만들기를 하며 전통간식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여서 좋았다”며 만족감을 내비쳤다.

2019년 학부모 아이사랑 서포터즈는 ▲서포터즈 위촉식 및 사업설명회 ▲우리집 텃밭 글 게시 ▲ 반짝반짝 우리집 주방 소개 글 게시 ▲서포터즈 체험마당 등 유성구 센터의 다양한 사업을 참여하고, 그 참여 후기를 SNS에 게시하는 온라인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센터는 하반기에는 서포터즈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서포터즈 참여마당’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 행사에서는 온 가족이 농촌마을 체험과 텃밭 체험, 그리고 우리 밀로 만드는 건강 간식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김미리 센터장은는 “학부모와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 사업을 매년 진행할 생각이며, 내년에는 좀 더 많은 학부모가 참여해 많은 사람들이 교육과 체험을 경험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