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고등어라비올리ㆍ고등어크로켓’ 소개

수협중앙회가 입맛 돋우는 새 수산물 요리 두가지를 소개했다.

우리 수산물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 수협중앙회는 군 급식에 활용할 수 있는 ‘맛있는 수산물 요리 레시피 100선’에 이어 수산물 요리경연대회 등을 선정된 건강식품 ‘슈퍼푸드’ 고등어를 활용한 라비올리와 크로켓을 선보였다.

◇ 고등어 라비올리
▶ 재료=고등어, 토마토, 양파, 마늘, 월계수잎, 케첩, 소금, 후추, 올리브유, 라코타치즈, 땡초, 만두피,대파, 소주, 커피가루

▶ 조리순서
1. 토마토는 껍질에 열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낸 후 끓는 물에 데쳐 껍질을 벗겨 잘게 다진다.
2. 냄비에 마늘과 대파, 소주, 커피가루, 양파를 넣고 끓어오르면 고등어를 넣고 삶는다.
3. 익은 고등어를 건져내 뼈를 바르고 썰어 둔다.
4. 양배추는 데치고 마늘, 양파와 함께 잘게 다져준다.
5.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채소를 볶다가 고등어를 넣고 소금, 후추로 간한 뒤 라코타치즈, 고추를 넣고 믹서로 갈아 소를 만들어준다.
6. 만두피에 소를 올리고 만두피끼리 잘 붙을 수 있도록 물을 살짝 묻혀 모양을 내며 붙이고 소금물에 삶아준다.
7. 다른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볶다가 다진 토마토와 월계수잎, 고등어를 넣고 간을 한 뒤 약불에 졸여준다.
8. 걸쭉해지면 월계수잎을 건져내고 케첩을 넣고 삶아낸 라비올리를 넣어 한번 더 볶아주면 완성.

◇ 고등어 크로켓
▶ 재료=고등어, 단호박, 김치, 달걀, 양파, 파프리카, 당근, 레몬, 밀가루, 빵가루, 케첩, 식용유, 식초, 파슬리가루

▶ 조리순서
1. 부재료를 씻은 뒤 양념재료를 준비한다.
2.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고등어에 식초를 발라준다.
3. 찜기에 레몬과 고등어를 넣고 쪄 고등어에 레몬향을 입힌다.
4. 단호박은 삶아 으깨고 양파와 파프리카, 당근을 잘게 다져 섞어 준다.
5. 김치는 양념을 한번 씻어내고 잘게 다져 속재료에 넣어준다.
6. 찐 고등어는 가시를 제거한 뒤 으깨 준비한 속재료와 섞고 점성을 위해 달걀노른자를 넣고 잘 버무려 준다.
7. 내용물을 넣고 잘 뭉쳐 밀가루와 달걀, 빵가루 순으로 묻혀 섭씨 180도 기름에 튀겨준다.
8. 겉이 노릇할 때까지 익혀 키친 타올로 기름을 빼주면 완성.

 

저작권자 © e프레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